본문 바로가기

배뚱방/유용한 정보

먹어도 안전한 식품일까? 사용해도 괜찮은 제품인가? 행복드림만 있으면 이제 이런 걱정 없어요.

먹어도 안전한 식품인가? 사용해도 괜찮은 제품인가? 물건살때 이런 정보를 잘 모르기 때문에 불안합니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음식, 장난감, 옷 등 물건 하나를 사도 안전을 생각하게 됩니다. 특히나 뉴스에서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이야기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제품에서 유해한 성분이 검출되었다는 것인데요. 이런 뉴스를 접할때마다 물건하나를 사더라도 안전이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이제 안전한 제품인지에 대한 이런걱정하지 않고 안심하고 제품을 살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작한 행복드림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현장에서 제품을 살때 바로 제품의 위해여부와 리콜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행복드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행복드림을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아래는 행복드림 어플을 설치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정식명칭은 행복드림열린소비자포털이네요. 90여개 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위해정보를 이 어플하나에 모아두어서 상품, 안전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전화와 저장의 권한을 승인하라는 안내문구가 나오는데요 설정하기를 통해서 권한을 승인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권한을 승인하고 행복드림 어플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상품조회, 위해/인증정보, 리콜정보를 이용하면 제품에 대한 안전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상품조회를 터치하면 들어가는 화면이구요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아래와 같이 화면에 가져다되면 제품명과 함께 사업자, 그리고 최근 12개월간 리콜정보와 위해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산품, 식품, 농축산이력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제가 피부가 건조해서 사용하고 있는 로션인데 다행히 리콜정보와 위해정보는 없네요. 안심하고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제가 즐겨먹는 짜파게티로도 상품검색을 해보았는데 제품에 이상이 없네요



위해인증정보와 리콜정보에서는 판매중지되고 리콜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평소 자주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검색을 통해서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스트 형식으로도 보여주기 때문에 리스트에 있는 제품들은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리콜정보도 마찬가지 최근 1년간 리콜된 제품에 대한 목록과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살때 바코드 한번 찍어보는거 어려운거 아니니까 이제 안전한 먹거리와 제품을 위해서 식품이나 제품살땐 꼭 행복드림을 이용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