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뚱방/유용한 정보

구글 검색 팁..한가지 키워드에 대해 계속 검색시 정말 편함

 뭔가 필요한 정보를 찾을 때 정보의 정확성 때문에 저는 주로 구글에서 검색을 하는데요. 내가 원하는 정보가 한번에 딱 검색되면 좋겠지만 한가지 검색어로 몇 페이지를 검색해야 할때가 있을 겁니다. 아래는 제가 예를 들어서 구글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서 검색해본 것인데요 한 페이지에 10개밖에 정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10개 안에 내가 원하는 정보가 없다면 다음 페이지를 눌러서 검색해야하고 앞에 페이지에서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알기도 어려워지는 문제가 발생해요

 

구글 검색 결과를 한페이지에 최대 100개를 보여주게 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 사용해보시면 정말 편하고 좋다는걸 알게 되실겁니다. 간단한 설정 하나만 변경하면 되고요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구글 검색창 아래에 보면 다음과 같이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걸 선택하고 검색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한페이지당 검색결과 개수가 아래와 같이 10개로 설정되어 있는데 제일 오른쪽 끝 100개로 수정하고 저장하면 끝.. 참 쉽죠잉~~! 페이지당 검색개수를 늘리면 느려진다는데 검색결과 뿌려주는거라서 전혀 느리다는 것 못느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는 검색결과를 100개로 설정하고 구글 확장 프로그램으로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한눈에 검색결과가 나와서 내가 원하는 결과를 제목으로 찾기도 좋고 10개 단위로 다음 페이지 클릭해서 페이지 계속 넘겨보지 않아도 되고 참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