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뚱방/도와줘요 S.O.S(PC, 인터넷)

플레이스토어 검색목록 지우기 3초해결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검색을 하려고

터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 목록이 나타납니다. 


검색한 목록을 클릭하니까 

다운로드 받은 어플창으로 연결되고

이걸 지우고 싶은데 지울수가 없습니다


계속 어플을 검색하고 

다운받았다면 검색목록창이 

아주 많이 나타날껀데요. 


내가 깔고 지운 어플 목록중에 

아주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받은 어플목록(???)이 있다면 

남들이 혹시나 본다면 

조금 난처한 문제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데 모르면 어려운 방법이구요. 

지금부터 3초만에 플레이스토어 검색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서 목록을 지우는 방법은 없구요.. 



왼쪽 위 삼색줄보이시죠 이걸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스크롤하면 


환경설정이 나오는데 이곳에 들어갑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로컬 검색 기록 삭제라는 항목

(이 기기에서 수행한 검색 기록 삭제)이 있는데요 

이것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아무 반응이 없지만 

검색목록은 전부 삭제가 되었습니다.



다시 검색창을 터치하면 

아무 목록도 나오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lay스토어 앱 검색목록 지우기 

참 간단하네요!


 방법을 알면 간단한데 잘 모르면 정말 어려워요~~ 

이제 아셨으니까 혹시나 남들이 보면 안되는 

개인적인 민감한 내용으로 검색을 해보셨다면 

바로바로 검색기록을 삭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