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뚱방/도와줘요 S.O.S(PC, 인터넷)

한글 그림 안보임 엑박 그림경로 문제 해결 꿀팁 2가지

한글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종종 이런저런 문제 또는 오류가 발생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알면 쉬운 하지만 모르면 정말 갑갑한 한글 그림이 안보이는 경우에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그림(사진)이 안보이는 경우는 2가지입니다.

아래와 같이 점선 박스만 나타나고 그림은 나타나지 않는 경우와 점섬 X자 액박으로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첫번째경우 


두번째 경우

하나씩 문제점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경우입니다, 아래와 같이 점선으로 표시되는 경우입니다. 이경우는 내 PC에서는 문제없이 잘 보이는데 다른 PC에서 한글문서를 열게되면 아래와 같이 그림이나 사진이 나타나지 않고 점선으로 표시되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다시한번 말하면, 내PC에서는 사진, 그림이 잘 보인다. 작업을 마치고 다른 사람에게 전달했더니 혹은 다른 PC에서 한글문서를 열었더니 아래와 같은 표시가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한글 그림을 클릭하거나 잠시 시간이 지나면 그림 경로라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이 창이 나타나는 이유는 한글작업시 그림이나 사진이 문서에 포함되어 있지않고 이미지 파일로 폴더에 저장되어 있고 링크로 연결한 경우입니다. 이미지가 저장된 폴더의 그림이 링크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내 pc에서 이미지 파일이 있어서 잘 보이지만 다른 pc에서는 이미지 파일의 경로가 없기때문에 그림이 보이지 않습니다. 

해결방법은 본인PC에서만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림 또는 사진이 안보이는 점선박스를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개체 속성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찾아서 선택하고 문서에 포함에 체크 그리고 설정을 눌러주게 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 문제는 그림넣기를 할 때 아래 그림과 같이 문서에 포함이 체크가 안되어 있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이기 때문에 그림을 선택후에 문서에 포함을 체크하고 그림을 넣어주게 되면 다른 PC에서도 한글문서만으로 그림, 사진 안보임 문제가 해결됩니다. 




두 번재 경우입니다. 

아래와 같이 점섬 액박이 나타나고 그림 또는 사진이 보이지 않는 경우인데요.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한글 메뉴에서 보기를 선택하고 표시/숨기기에서 그림을 체크합니다.(그림이 안보이는 경우 표시/숨기기에서 그림이 체크되어 있지 않음)

이제 그림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