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조선청춘설화 마녀보감 미리보기

 그동안 욱씨남정기를 너무 감동적이고 재미있게 본 1인입니다. 을의 반란 너무 통쾌했구요 찌질하지만 지킬 건 지키고 할 말은 하는 멋진 남자 남정기와 도도하고 당당하고 성질 더럽지만 그래도 마음은 착한 옥다정의 케미가 일품인 드라마였었죠. 응답하라 1988에서 쌍문고등학교 학생주임, 도룡뇽 아빠로 열연했던 유재명씨가 조동규 사장으로 나와서 재미를 더한거 같구요. 이분도 연기 짱 잘 하셔요. 나오신 모든 배우분들 연기를 너무 맛깔나게 잘하셔서 마지막까지 정말 재미있게 욱씨남정기를 봤습니다. 제가 일주일중 제일 기다려지고 젤 보고싶은 드라마여서 이 드라마 끝나면 뭐보지? 항상 고민 했었는데 욱씨남정기 끝나면 보여주는 예고편 마녀보감이 절 빠져들게 만드네요. 



영상이 신비롭고 사람을 빠져들게 하는 예고편인데요 마지막에 김새론이 나와요. 난 누군가 했는데. 정말 어디서 많이 봤는데..분명 본 여잔데..누구지? 누굴까? 그랬는데.. 죄송해요. 제가 눈썰미가 없습니다. 원빈 나오는 영화 아저씨의 옆집 꼬마였는데 이렇게 폭풍 성장을 했네요. 사실 전 김새론 영화 아저씨에 나왔을 때 그렇게 예쁜 얼굴 아니다 크면 그냥 저냥 일반인 되겠다 그랬는데.. 저의 예상과는 다르게 정말 예쁘게 너무 잘 자라주었네요. 그런 생각해서 미안합니다. 그리고 고맙소 새론양.. 앞으로 삼촌팬으로써 더욱 큰 배우가 되길 기도할게요^^


마녀보감은 5월 13일 금요일 JTBC에서 첫방송되는 드라마이고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됩니다. 스토리상 정말정말 크게 중요한 인물이 허준(윤시윤), 연희(김새론), 최현서(이성재), 홍주(염정아), 풍연(곽시양), 대비윤씨(김영애) 이렇게 6명 정도인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요..ㅎ 



마녀보감 스토리라인은 대략 이러한거 같습니다. 

첫 번째 인물 마녀보감의 남주죠.. 용춘 현감 허윤의 서자 허준(윤시윤). 비운의 천재로 나옵니다. 현란한 말솜씨와 출중한 무술실력, 예술에도 감각이 뛰어나다네요. 이렇게 뭐든 못하는거 없이 다 잘하는 허준이지만 서자로 태어났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서러움을 겪는 인물이죠.

그래서 노비신분인 어머니를 면천시키는게 인생목표입니다. 조선시대에 국가에 돈을 내면 노비신분에서 벗어날 수 있었는데요 이 돈을 벌기위해서 허준은 무슨 일이든 하죠. 이복형과의 경주에서 일부러 져주고, 여인분장을 하고 동래와 약을 팔기도하고, 돈이 되면 뭐든지 하는 인물이죠 어머니를 위해서, 자신을 위해서..

두 번째 인물 여주죠..순회세자의 쌍둥이누이 연희(김새론)입니다. 어린나이에 왕이 된 명종. 명종이 어린나이에 왕이 되자 수렴첨정으로 모든 정권을 장악하는 여자 대비윤씨. 대비윤씨가 권력을 위해 명종과 중전 심씨를 혼인시킴니다. 그런데 5년이 지나도 아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대비윤씨는 사람을 해하거나 저주나 비방술 등 온갖 흑주술에 능한 흑무당인 홍주(염정아)를 궁으로 불러드려 흑주술로 중전의 임신을 도움니다. 중전 심씨는 홍주의 도움으로 쌍둥이를 가지게 되는데..그 쌍둥이가 순회세자(남)와 연희(여)입니다. 여기에 중요한 한 인물이 더 등장하는데요 해란입니다. 해란은 강력한 신내림을 받아 성수청(조선시대 국가와 왕실의 안년과 복을 빌든 곳)에 입궐하게 되는데요. 해란은 입궐후 명종과의 합방으로 아이를 갖게되는데 대비윤씨와 홍주의 흑주술에 의해 아이를 중전의 뱃속으로 빼앗기고 죽임을 당합니다. 죽기전에 복수를 위해 자기 아이인줄도 모르고 뱃속의 아이(연희)에게 저주를 내려요. 그 저주로 인해 쌍둥이로 태어난 아아들은 둘중 한명의 목숨을 내 놓아야 하나가 살 수 있는 기구한 운명에 놓이게 되요. 여기서 순회세자를 살리기위해 여자아이인 연희가 버림을 받습니다. 대비윤씨가 최현서에게 연희를 죽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최현서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하자면 최연서는 소격서(조선시대에 하늘, 땅, 별에 지내는 도교(道敎)의 초제(醮祭)를 맡아보던 관청)의 우두머리로 신성한 불을 다룰 줄 알아서 하늘에 제를 지낼 때 꼭 필요한 인물인데요 충신이며 나라를 정말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연희를 죽이라는 대비윤씨의 명령을 받지만 공주의 저주를 풀면 나라의 빛이 된다는 계기를 받아 연희를 죽이지 않고 자신의 딸로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힘을 이용하여 흑림에 결계를 쳐서 연희의 저주(연희에게는 또 다른 저주가 있는데 연희를 사랑하는 사람은 반드시 죽게 된다는 겁니다, 영화 스크림이 생각나네요. 이영화를 본 사람은 일주일안에 반드시 죽는다ㅋㅋ)가 발현되지 않도록 가두어 둡니다. 연희는 영문도 모른채 그렇게 17년동안 흑림(검은숲)속에서 가끔 최현서와 풍연(최현서의 아들)만을 만나면서 혼자 살아가는데요 그렇게 흑림에 갇혀 외로운 삶을 살아가지만 가족이라고 생각하는 최현서와 풍연을 생각해서 항상 밝은 모습만 보여주려고 노력하는 착한 심성의 여인입니다. 흑림에 갇혀 17년동안 생활하다가 운명같이 허준을 만나게되고, 연희가 결계밖 세상으로 나오게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몇가지 더 알려드릴게 있는데 그럼 너무 스포일러가 될꺼같아서 여기까지만 이야기할게요. 그리고 이 드라마의 묘미는 다양한 인물들의 갈등구조일꺼 같아요. 연희와 홍주, 대비윤씨, 연희와 풍연, 홍주와 최현서, 풍연과 연희, 연희와 허준 등 정말 다양한 인물간 갈등구조가 얽히고 설켜 있는거 같습니다. JTBC 마녀보감홈피에 있는 내용을 요약해서 제 나름대로 정리하다보니까 잘못 해석한 것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것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드라마를 직접 시청해주시면 될꺼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연기자분들이 많아서 정말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대박났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다같이 본방 사수해보아요. 이상 조선청춘설화 마녀보감 미리보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