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꼬미방/생활꿀팁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으로 면허정지를 대비하자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각종 마일리지가 많지만 운전면허증이 있다면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안전운전, 방어운전을 하지만 아무리 조심을 해도 한 순간의 실수나 방심으로 교통신호 등을 무시하거나 교통사고를 낼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대비를 하여야 합니다. 운전할 때 조심해서 운전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운전면허 정지가 되었을때를 대비해서 미리 준비해 둘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착한 운전 마일리지입니다.. 운전자가 무사고, 무위반 서약을 하고 1년동안 위반사항이 없으면 정부에서 운전자에게 10점의 마일리지를 부여해 줍니다. 최대 50점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고 마일리지는 운전면허 정지인 40점 이상의 범칙금이 부여되었을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범칙금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이 직업이신 분들은 면허정지 등을 대비해서 반드시 들어놓으셔야 할 것 같구요 운전을 하지 않고 운전면허증만 있는 장롱면허증이라도 운전할때를 대비해서 미리 신청해놓으시면 좋을꺼 같네요. 특히나 장롱면허증일 경우에는 1년에 10점씩 안전하게 마일리지를 챙기시겠네요.

 

무사고 무위반 서약을 하고 교통사고를 내거나 교통위반을 했다고 해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대신 다시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해야하고 신청후 1년동안 무위반, 무사고일때 마일리지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하는 방법 

 먼저, 면허취소, 정지인 상태와 과태로 미납 등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면허취소, 정지 상태가 풀리거나 과태료 등 미납된 부분을 모두 납부후에 신청할 수 있구요. 신청방법은 내가 사는 동네 파출소나 경찰서 등에서도 신청할 수 있고 우리은행 지점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직접 방문이 귀찮다면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할 때에는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구요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